이상하죠?
겨울, 찬바람이나 추위속에 무슨 감기 바이러스가 있는것도 아닐텐대 왜 겨울엔 감기를 더 잘 걸릴까? 그 이유가 뭘까요?
겨울이나 환절기가 되면 아침과 저녁으로의 온도와 습도의 차이가 많고,
또 특히 겨울엔 추워서 실내엔 난방을 하지만 문을 열고 나서면 바로 찬 바람이 쌩쌩불어서 체온유지가 힘들고는 합니다.
체온의 급한 변화나 습도의 변화는 감기 바이러스가 아주 좋아하는 환경이어서 이 계절에 감기에 잘 걸리고는 합니다.
더더구나, 우리나라만이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11월에서 그 다음해 4월까지 인플루엔자라는 독감을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유행을 해서 꼭 예방접종을 하기도 하는겁니다.
감기를 일으키는 바이러스는 항상 우리 곁에 있어서 누구나 언제든 걸릴 수 있지만, 누군 아프고, 누군가는 씩씩하게 겨울에 신나게 뛰어 놀고는 합니다. 그 차이는 바로 얼마나 손을 자주 씻고, 양치질을 하고, 옷을 따스하게 입고, 또 물을 자주 마시고, 좋은 영양을 위해 잘 먹는가에 따라 달라집니다.
별거 아닌 것 같은 이러한 작은 일이 우리 친구들의 겨울을 지켜줄 겁니다.
손은?
외출했다가 들어와서 항상, 그리고 화장실을 다녀와서도 꼭, 밥이나 과일, 간식을 먹기 전과 먹고 나서도 손을 씻어요
양치질?
아침에 일어나서 아침, 점심, 저녁을 먹고, 자기 전, 그리고 놀고 들어와서도 양치질을 꼭 잊지말고
물?
물은 하루 1.5L 이상, 8컵이상을
그러면 눈싸움도 하고, 눈사람도 만들면서 신나고 재미한 건강한 튼튼한 겨울이 될겁니다.
겨울철엔 다른 그 어느 계절보다도 면역이 중요한 계절입니다.
걸려서 후회말고...
걸리기전 예방하자~~~ ^^
겨울철 면역의 가장 기본은 비타민D와 아연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